컨텐츠 바로가기


상품분류메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화학 조미료대신....
작성자 이삭전통식품농원 (ip:)
  • 작성일 2015-04-25 13:05: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37
  • 평점 0점

*환경호르몬은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키고, 먹이 사슬에 따라 축적되며 이동하게 되는데 그 정점에 인간이 있습니다. 환경호르몬은 성장 호르몬이나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발육과 두뇌 계발을 저해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지에서는 유아 식품에 화학 조미료의 사용을 법으로 금하고 있습니다.

##어느 가정에나 있는 화학 조미료가 깨끗한 먹거리를 지키는 데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화학 조미료는 입맛을 바꾸어 자연의 음식 맛을 잃게 합니다. 화학 조미료의 폐해는 미국의 한 의사가 중국 음식을 먹고 쇼크를 일으킨 것으로 화학 조미료에 대한 연구가 시작됐는데, 실제 화학 조미료의 영향은 대단해서 쥐에게 화학 조미료의 성분인 글루타민산 소다(MSG)를 먹였더니 뇌가 심하게 위축됐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스턴트 음식에는 화학 조미료와 식품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피해야겠습니다.

*건강하고 바른 음식을 먹이는 데 가장 우선될 것은 아이들의 입맛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화학 조미료 대신 자연 조미료를 쓰고, 인스턴트 대신 엄마가 만든 음식을 먹여야겠습니다. 장을 볼 때도 해로운 음식의 구입은 피하고, 좀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자연 조미료를 사용하고, 인스턴트 음식만 가려먹여도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화학 조미료 대신 멸치, 새우, 다시마로 직접 만든 자연 조미료를 활용하면 담백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연 조미료는 국물 요리에 쓰이지만 익숙해지면 볶음이나 조림 요리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조미료 뿐 아니라 자연 식품의 특징을 살려서 조리하면 그것이 바로 우리 집만의 건강식이 되는 것입니다.

*멸치가루 국물 맛을 내는 데 사용합니다. 멸치의 내장을 제거한 후 바삭바삭하게 볶습니다. 볶은 멸치를 잘게 빻은 후 체에 밭여 사용하면 됩니다.  

*새우가루 잘 마른 새우를 골라 햇볕에 펴놓고 바싹 말려 빻은 후 체에 쳐서 사용합니다. 국물 요리에 넣으면 시원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홍합가루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데 그만인 홍합가루는 홍합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햇볕에 바싹 말린 다음 빻아서 사용합니다.  

*다시맛가루 다시마에 묻어 있는 흰 가루는 씻지 말고 깨끗한 행주로 닦아 물기를 없앤 뒤 은근한 불에 돌려가며 구워줍니다. 이때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구운 다시마를 곱게 빻아 사용합니다. 국이나 찌개에 넣으면 좋습니다.  

*표고버섯가루 표고버섯가루는 찌개 끓일 때 조금만 사용해도 풍미를 돋웁니다. 잘 말린 표고버섯을 골라 기둥을 잘라낸 뒤 윗부분만 물행주로 닦아 팬에 바싹 굽는다. 구운 표고버섯을 빻아 가루를 냅니다.

*콩과 들깨가루 들깨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다음 프라이팬에 볶아 빻습니다. 콩은 물에 불려 믹서에 갈아 가루로 만든 뒤 들깨가루와 섞어줍니다. 콩에 있는 지방이 공기와 오래 접촉하면 부패할 염려가 있으므로 조금씩 자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 간장 무, 파, 홍당무, 양파 등을 깨끗이 씻어 어슷하게 썰어 물을 넣고 푹 끓입니다. 검은 콩을 넣어 한 번 더 삶아 검은 물이 우러나면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야채를 걸러내면 야채 간장이 완성됩니다.  

*가다랭이 국물 가다랭이 말린 것을 물에 넣고 은근한 불에서 오래 끓여냅니다. 다시마를 함께 넣어 우려내도 좋으며, 면류의 국물로 제격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바로가기 안내

교환/반품/환불접수배송관련문의주문/취소접수제품문의 Q&A접수고객상담회원정보수정적립금내역주문내역조회택배조회이용관련FAQ제품이용후기